인사말

(사)경기다문화사랑연합을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본 연합은 경기도 팔달구 향교로에 소재하고 있고, 2010년 9월 법인설립, 11월 창립대회를 개최한 비영리법인으로 경기도 각 시에 26개 지회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내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실시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세계화의 큰 물결 속에서 빠른 속도로 다문화사회가 진입하고 있습니다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주민 문화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문화차이나 집단 간의 이익갈등이 계속 일어나는 실정입니다.

다문화 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다양한 문화가 한국 사회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공존하려면 먼저 다른 문화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태도를 갖춰야 합니다.

또, 문화적 소수자들이 모든 생활영역에서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게 인권보장과 사회적 여건을 마련해야 합니다.

본 연합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열린 다문화 사회와 함께 살아가는 평화로운 세계를 이루어 가는데 이바지함에 목적을두고 교육, 상담, 문화, 복지사업 등을 전개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사)경기다문화사랑연합은 다문화가족을 위해 끊임없는 봉사정신으로 전진해 나아가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바라면서 인사말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설립목적

정착 지원

본 법인은 다문화 가정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기반확층에 협력, 열린 다문화 사회와 평화세계를 이루어가는데 이바지함에 목적을 둔다.

기반 조성

본 법인은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상담, 교육, 복지, 문화, 사업 등을 전개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 갈 수 있는 기반 조성에 협력하는것에 그 목적을 둔다.

인재 양성

본 법인은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돕고, 그를 통하여 미래 인재로서의 글로벌리더십의 형성 및 양성을 돕는데 그 목적을 둔다.